본문으로 바로가기

때마침 무료로 웹호스팅을 받은게 있어 영어 블로그를 성공시키겠다는 오랜 꿈(?)을 이루고자 도메인을 구입하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설치 했습니다.

2017/02/24 - [IT/인터넷] - 단돈 만원에 1년동안 무제한 웹호스팅과 웹개발자 강좌를 한꺼번에!


사실 이전에도 몇 번 씩 아무 지식없이 인터넷 뒤져가면서 내 홈페이지 하나 만들겠다고 웹호스팅을 받아서 제로보드나 워드프레스를 지우고 설치 한게 여러번이라 이번에는 별 탈 없이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한다하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많이 사용하겠지만. 외국의 경우에는 blogger.com 이나 wordpress.com을 많이 사용하죠. 또한 그중에서도 아무런 제약이 없는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각종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제가 받은 호스팅은 마찬가지로 해외에 있는 거라 워드프레스를 클릭만으로도 쉽게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국내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직접 설치하고자 한다면 쉬운설치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

https://wordpress.org/ - com이 아니라 org입니다.

에 들어가서 파일을 받아서 자신의 서버에 ftp로 올려서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보통 해외에서 호스팅을 받고 계신다면 당연히 워드프레스 설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호스팅제공 업체에서는 사람들이 사이트를 쉽게 관리하기 위해 CP 패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CP 패널에 들어가서 맨하단에 있는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정말 쉽죠?

워드프레스 설치하기CP panel에서의 화면


제가 받고있는 ecowebhost 기준으로 맨아래에 가보면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서

wordpress blog을 누르고 설치할 디렉토리를 정하면 됩니다.

만일 자신의 사이트의 하위 폴더에 (http://orientalists.net/wp) 설치하고 싶으시다면, 디렉토리에 wp를 써놓으면 되고

그런거 필요없고 나는 내 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만 쓸꺼다 싶으신 분은 해당 칸을 비워놓고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하면 그렇게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는 이렇게 끝났습니다.

이제 기초 공사가 완료 됬으니, 내실을 채워넣어야겠죠?

앞으로는 워드프레스에서 중요한 테마 그리고 플러그인에 대해서 함께 살펴 볼 것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