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나서 이상하게 뮤토렌트(utorrent)가 설치가 안되는 기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평상시에 익숙해져서 편하게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어쩔 수 없는 관계로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나서게됬습니다.


전에 알고 있던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다른 프로그램들을 쓰기에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었고 여러개의 프로그램 중에 나름 엄선했던 것이 유토렌트였기에 쓰기가 꺼려졌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것이 큐비트토렌트입니다.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qBittorrent 프로젝트는 µTorrent의 대안이 되는 무료 소프트웨어 제공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애초에 유토렌트의 대적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목표로 개발해 나간 것입니다.


하지만 독특한 점은 이 프로그램은 봉사자들의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것으로 다른 영리적인 목적은 취하려고 하지 않는다는 점이고 약간의 기부를 통해 유지되어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유토렌트에서 가끔 당황스러운 광고도 뜨고 점점 버전이 올라가면서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기도 했는데, 딱 안성 맞춤 프로그램이 나타난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Linux, Mac OS X, Windows, OS/2, FreeBSD의 메이저 OS들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Windows 2000 / XP / Vista / 7 / 8 / 10용 버전 3.3.3 이 올라와 있고,

Mac OS X Lion / Mountain Lion / Mavericks / Yosemite / El Capitan용으로 마찬가지의 버전이 올라와있습니다.


각각 16.15mb 16.36mb입니다.

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으려면 이것을

http://www.fosshub.com/qBittorrent.html/qbittorrent_3.3.3_setup.exe


MAC OS 용을 다운 받으려면 이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www.fosshub.com/qBittorrent.html/qbittorrent-3.3.3.dmg


각 링크는 큐비트토렌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식 다운주소 입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하기도 하지만 혹시라도 바로 최신버전이 있나 확인하고 싶으신분은

http://www.qbittorrent.org/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토렌트 사용방법이야 같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뒷편에 사용방법 항목을 추가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