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스로 주차하는 의자

category IT/인터넷 2016.02.17 14:43

회사에서나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는 반드시 의자가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활동이 끝난다면 사람들은 의자를 두고 제자리에 넣지 않

습니다.


손쉽게 모든 의자를 제자리로 갖다 놓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박수 한번에 마치 청소할 곳을 찾아 돌아다니는 로봇 청소기 처럼 의자가 책상 밑으로 쏙 들어갑니다.
이 의자는 닛산에서 만약 닛산에서 개발한 주차 보조 기술을 의자에 적용하면 어떨까 해서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이 의자가 작동하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1. 먼저 두대의 카메라가 의자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2. 위치가 입력이 되면 그 다음 컴퓨터가 와이파이를 통해 각 의자들을 조종합니다.


\


3. 이제 의자가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이 의자의 사용은 회사의 기다란 회의실이나





사람들이 한꺼번에 많이 오는 강연장 같은 곳에서 일이 끝난뒤에 박수만 치면 알아서 들어가니 따로 정리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닛산의 기술을 홍보하는 영상인 만큼 상용화 된것이 아니라는 아쉬운 점도 있지만, 사실상 실제로 이것을 도입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 효율성이 떨어질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만약 한 사람의 발표가 끝나고 잘했다는 의미로 모든 사람들이 열렬히 박수를 쳐주면 의자가 알아서 들어가 버려서 사뭇 당황스러운 상황이 나올 것 같네요.

이 영상은 Nissan newsroom 에서 공개한 메이킹 필름인데 일본어이어서 무슨 이야기 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기술을 홍보하는 목적으로 만든 것인 만큼 자신의 회사의 자동차에 쓰인 주차기술을 그대로 활용해서 썼다고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