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arframe이라는 게임도 방금 전 리뷰에서 소개한 Blacklight : Retribution처럼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무료게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그래픽과 작화등의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유투브에서 2개의 트레일러를 가져와봤습니다.

위에것은 E3런치 트레일러입니다.

주인공은 '텐노'로써 다양한 워프레임을 사용해 게임을 진행하게됩니다.

추후 여타 다른 워프레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2개의 진영이 대립하게되는 스토리인것같은데... 자세한 설정은 잘 모르겠네요.

 

 

적군들은 약간 스타2의 마린같은 형상을 하고 있지만, 더 못생겼습니다.

아군들은 엄청난 스타일과 핏 그리고 멋을 자랑하죠.

여타 다른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헤드샷을 하면 쉽게 적을 제거 할 수 있는데 앞서 말했듯이 적군들이 테란 마린들과 비슷하게 생긴고로 어깨랑 머리랑 거의 수평입니다.

머리를 맞추려면 어깨선보다 약간아래를 겨냥해서 쏜다면 맞출 수가 있습니다.

 

워프레임의 캐릭터를 보면 약간 동양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와패니즈적 성향이 약간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워프레임의 시작화면입니다. 처음부터 상당한 퀄리티가 보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게임의 배경이 바로 태양계라는 점입니다.

한 행성마다 다양한 임무가 있는데 수성부터 시작해서 깰때마다 다른 임무를 하면서 다른 행성으로도 갈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광활한 우주와 태양계가 나오는것을 보고 어 이거 혹시 이브온라인같은 거대한 온라인게임인가 하고 긴장했다가 위에 캐릭터를 보고 아 맞다 TPS게임이지 라고 깨닫게 됬습니다.

 

 

 

여기가 바로 무기고입니다. 캐릭터는 3가지 중에서 선택이가능한데, 로키라는 이름에 이 캐릭터를 선택했습니다.

무기고에서는 워프레임(캐릭터)를 바꿀수도 있고 무기를 바꿀 수도있습니다.

또한 무기를 강화시키거나 모드를 합성하거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는 별 능력이없지만, 하면 할 수록 다양한 능력들도 생기고 게임플레이도 재밌어지게됩니다.

 

 

처음에는  수성에서 시작을 합니다.

 

 

싱글 플레이어로도 가능하고 멀티플레이도 가능하지만, 이상하게 다른 플레이어들이 잘안잡혀서 어쩔 수 없이 싱글플레이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시간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들을 만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계속 실패하는 바람에 계속 한 임무만 여러번 했습니다.

그래도 불행 중 다행인게 할때마다 맵이 바뀝니다. 그래서 매번 똑같은 모양의 맵을 반복하지 않는 수고스러움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상하게 꼭 맵에서 더 진행이 안되거나 마지막 1마리가 보이지 않더군요;

몇번을 다시해도..

 

아무래도 싱글플레이로는 조금 무리가 있는 듯싶습니다. 체력이나 적을 죽이는 것은 문제가 안되는데

맵이 워낙 넓기도하다보니...

 

 

 

워프레임은 주무기/보조무기/칼 3개를 들고다닙니다.

그 중에서 칼의 활용은 근접전에서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죠.

이 게임은 정말 PS4에 맞게 잘 만들어 놓은것같습니다.

원래 PC게임으로 출시된것이지만, PS4에서 하기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칼이나 총을 쏠때마다 듀얼쇼크에 진동도 울려서 상당한 타격감이 느껴집니다.

칼을 사용할때의 화면이나 애니메이션도 퀄리티가 높습니다.

다만 위처럼 좀 뿌옇게 변해서 잘 보인다는 점이 있긴 하지만요.

 

 

 

이런 통에서는 다양한 아이템 혹은 총알 체력회복 같은것이 나옵니다.

가다가 꼭 부셔줍시다.

 

 

3인칭게임이고 어두운 함선에서 진행을 하다보니 데드스페이스가 생각나기도합니다.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제가 단 하나의 임무라도 깨지 못해 너무 아쉽습니다.

PS4와는 이제 곧 작별... 일 것같으니 이 못다한 아쉬움을 컴퓨터로라도 워프레임을 계속해서 깨보든지 해야겠습니다.

 

뛰어난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 그리고 뛰어난 게임플레이 시스템이지만, 제가 활용을 잘 못한것같네요.

게임 자체만으로는 정말 재미있으니 한번 멀티로 친구들과 해보세요.

혼자는 약간 힘듭니다.

 

유투브에서 워프레임을 영어로 쳐보면 다양한 능력들을 쓰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재밌어보여요.

 

PS4를 가지고 계신다면 꼭 해보실 게임으로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 물론 멀티플레이어로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