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포토리뷰를 준비 중이긴 하지만, 미리 살짝 프리뷰 형식으로 이번에 제가 구매한 MSI GE60 -I5 Dragon Edition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합니다.

 

이번에 컴퓨터를 한대 구입하려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어라? 이가격이 말이돼? 하면서 덥썩! 이 노트북으로 사버렸네요 ㅎㅎ;

 

제가 쓰면서 만족 하고 있어서 여러분께 한번 소개나 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에게는 MSI라는 회사가 다소 생소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게이밍노트북으로 유명한 대만의 회사입니다.

 

(MSI라는 이름이 MS(마이크로소프트)와 다소 비슷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관련있을려나? 하실수도 있으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는 전혀~ 관련이 없답니다^^)

 

또한, MSI의 제품들은 가성비가 뛰어나 영어 글자그대로 읽어서 므시(MSI)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재미삼아 "므시므시"한 가성비라 부르기도 한답니다~

 

 

 

 


 

 

 

 

일단 게이밍 노트북에서 가장 중요한 "주요스펙"을 알아 볼까요?

 

 

운영체제 : 미포함


CPU : 인텔 하스웰 4세대 코어 Sharkbay i5-4200M


내장VGA : 인텔 HD 그래픽 4600


외장VGA : 엔비디아 지포스 GTX760M, 2기가 GDDR5


디스플레이: 39.6cm Full HD (1920x1080) 15인치


저장장치: HDD 1TB(5400rpm)


메모리: DDR3 8GB


유선랜: 킬러 게이밍 랜


A/S 2년


무게: 2.4kg

 

MSI의 제품이 좋은 가성비로 나올수있는 이유가 운영체제(윈도우7)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그 만큼의 가격을 빼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CD롬이 없기 때문에 USB로 운영체제를 설치해 주고, 드라이버를 설치해 줘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MSI홈페이지에서 제공 되기 때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으나, 운영체제 설치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2개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인텔 HD 그래픽 4600" 그리고 또 다른 것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760M"입니다.

인텔 HD 그래픽 4600의 성능은 GT620에 가깝고  엔비디아 지포스 GTX760M는 GTX650 정도입니다.

평상시에는 인텔 그래픽카드로 운영하다가 게임과 같이 그래픽을 사용하게 되면 노트북이 알아서 성능이 더 좋은 GTX760M를 사용하게 됩니다.

 

혹시 GTX760M이 어느 정도 인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온라인 게임들은 왠만하면 수월하게 돌아가고 크라이시스2를 상옵으로 플레이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한마디로 좋아요^^~

 


 

 CPU도 인텔의 i 시리즈 중에 중간급인 i5 중에서도 i5-4200m으로 괜찮은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장장치는 1TB로 넉넉한 편입니다. 구매시에 SSD를 추가하실 수 있으나, 가격이 부담되신다면 추후에 SSD를 구매하여 따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노트북이 비교적 SSD를 쉽게 설치 할 수 있게 해놔서 인터넷만 보고 하신다면 쉽게 설치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여기서 또 강조하는 킬러 게이밍 랜.

이것은 랜카드로 게임플레이시에 핑이 낮게 나올수있게 해주고 인터넷을 안정적으로 연결 시켜 줍니다.

하지만, 처음 켰을때 인터넷이 느리게 뜨는 문제가 발생 할 수 도 있는데요, 그런경우에는 새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해결됩니다.

http://crescentupon.tistory.com/323

혹시 문제가 생긴다면 위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쿨러 부스트 같은 경우에는 키보드 위쪽에 활성화 시키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누르면 노트북안에 쿨러가 터질듯이 빨리 돌아가면서 노트북을 시원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이러면 노트북이 과열되지 않아 성능이 저하 되지도 않고, 수명도 길어지니 제 입장에서는 정말 좋습니다.

사실이전에 쓰던 노트북이 과열로 수명이 급격히 줄어들어 매우 느려져서 한참을 고생했습니다 ㅠㅠ

 

또한, 블루컬러 키보드 백라이트!

원래는 제가 "에일리언웨어" 노트북을 알아보고 있던 바람에 키보드에서 빛이 나는 걸 마음에 담고 있었는데, 이 노트북에도 이 기능이 있으니 정말 만족스러워요 ㅎㅎ

 

근데 사실.... 쓸데없는 기능이긴해요,

주위에 불을 끈다면 위 사진처럼 멋지게 빛을 발하기는 하지만, 형광등 아래에서는 키보드가 약하게 푸른색으로 빛나고 그렇게 강하지는 않아요.

그래도 기분상 게임할때는 키고 한답니다 ㅎ;

 

이번편이 정식 리뷰는 아니다 보니 간략한 소개는 이만하고 마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상세하고 섬세한 리뷰로! 그리고, 윈도우 설치법과 드라이버 설치법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번에 또 뵈요~!

 

Prusy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므시므시하군 2014.04.06 18:28 신고

    저도 ge60삿어요 ㅋ
    써보니깐 괜찮은거 같더라고요 하핳

티스토리 툴바